<놀면 뭐하니 WSG워너비 미친귀 유팔봉 김태호 PD 퇴사 이유 서울 체크인 이효리>
1년 전 우리의 심금을 울렸던 MSG워너비를 제작하였던 유야호가 이번에는 유팔봉으로 돌아왔다.
여성 보컬그룹 WSG워너비를 제작하는 전설의 제작가 유팔봉의 이야기가 이번 주 토요일부터 시작된다.
이번에 새로운 부캐로 등장한 '유팔봉'은 2020년에 '환불 원정대'를 히트시킨 지미유와 2021년에 MSG워너비를 탄생시킨 유야호 쌍둥이의 먼 친척이다.
음악에 미친 새 부캐 '유팔봉'은 화려하고 럭셔리한 셔츠와 곱게 땋은 댕기머리 스타일을 뽐내고 있다.
유팔봉은 지미유가 '톱백귀'이고 유야호가 '톱텐귀'라면, 나는 '미친귀'다 하며 한마디로 나는 음악에 미쳤다고 자신을 소개하며 "전국 팔도 명산의 봉우리에 오늘 유팔봉이올시다. 함께 정상에 오를 여성 보컬 그룹을 만들겠다."라고 자신만만하게 포부를 밝혔다.
특히 먼 친척인 유야호를 디스 하기도 하였는데 유팔봉은 "유야호는 나와 결이 안 맞는 부분이 있다. 치열함이 없다." 하고 오디션에서 치열함을 보여주겠다는 포부를 밝혔고, MSG 워너비의 멤버 지석진에 대하여 서는 "자기였다면 1라운드에 탈락시켰을 것인데 운이 트인 분이다."라고 평가하기도 했다.
이전 유야호의 MSG워너비의 오디션 과정은 매우 화재를 낫은 바 있어 유팔봉의 WSG워너비 오디션 역시 방송 전부터 어떤 인물이 나와서 화재를 불러일으킬지 일각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놀면 뭐하니는 올해 PD 교체가 되었다. 기존의 김태호 PD에서 박창훈 PD로 교체된 것이다.
나영석 PD 등의 스타 PD들이 케이블로 대거 이동할 때도 굳건하게 자리를 지켰던 김태호 PD 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충격을 받았다.
새로운 박창훈 PD는 MBC 예능국의 간판 프로듀서로 무한도전, 라디오스타, 우리 결혼했어요, 아빠 어디 가, 전지적 참견 시점 등을 연출했다.
현재 김태호 PD는 넷플릭스에서 먹보와 털보를 연출하고 있고 앞으로 새로운 프로그램을 제작할 계획이라고 한다.
놀면 뭐하니 김태호 PD의 퇴사 이유는 무엇일까?
알려진 바로는 김태호 PD는 프로그램 제작 환경에 한계를 느껴 더욱 다양하고 크리에이티브한 프로그램을 만들 이 위하여 퇴사한 것으로 보인다.
이전 무한 도전도 제작비 문제로 많은 마찰이 있었으며, 크리에이티브한 특집을 좋아하는 김태호 PD는 아이디어가 속된 말로 많이 까이기도 했다고 한다.
결론적으로 퇴사 이유는 프로그램의 제작 환경 및 제작비 등의 문제로 자체 제작사로 이직한 것으로 보인다.
현재 김태호 PD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티빙의 오리지널 예능인 '서울 체크인'으로 돌아온다. 오는 8일 티빙을 통하여 처음 공개되는 '서울체크인'은 '이효리가 서울에 오면 누구를 만나고 어디를 갈까?'라는 호기심에서 제작된 프로그램이다.
'서울 체크인'을 지난 1일 파일럿을 올린 이후 현재 인기순위 1위에 올랐으며, 김태호 PD는 지난해부터 이효리와 이야기하였던 아이템이며, MAMA(엠넷 아시아 뮤직 어워즈) 때부터 찍기 시작했다고 한다.
김태호
- 출생: 1975년생 / 충남 보령 출생
- 혈액형: A형
- 종교: 개신교
- 학력: 고려대학교 학사
- 퇴사 이전 연봉: 대기업 수준의 연봉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