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약, 경제

모더나 백신 국내유통 판권 따낸 국내 회사는? 'GC 녹십자'

by Love_the_Life 2021. 3. 1.

<모더나 백신 국내 유통 판권 따낸 국내 회사는? 'GC 녹십자'>

 

 

 

 

미국 제약사 모더나가 개발한 코로나 19 바이러스 치료제 '모더나 mRNA-1273 백신'의 국내 유통의 판권을 'GC 녹십자'가 획득하였다. 

 

 

26일 조달청의 공공입찰 통합시스템에서 모더나 백신의 국내의 허가 및 유통을 맡을 국내 제약회사로 녹십자가 선정되었다. 

 

 

정부는 오는 2분기에 모더나 mRNA-1273 백신 2000만명분을 국내에 공급 예정이다. 이에 따라서 녹십자와 모더나가 국내 유통 계약을 맺고, 그 이후 녹십자와 정부가 백신 접종에 대한 계약을 맺을 가능성이 크다. 

 

 

출처: www.gccorp.com

 

모더나는 화이자와 아스트라제네카와 같은 글로벌 제약회사의 국내 법인이 없기 때문에 이렇게 국내 인허가 및 유통을 맡을 기업이 필요한 것이고, 이를 'GC 녹십자'가 담당하게 되는 것이다. 

 

 

모더나는 국내 백신 유통을 위하여 식약처 인허가 전문성과 백신 등 전반적인 제약 산업 분야의 이해도를 토대를 분석하였고, 이에 GC 녹십자가 현재 국내에서 꾸준한 백신 파이프 라인을 유지하고 있는 백신 전문 기업이기 때문에 이 부분이 모더나의 선택에 많은 영향을 주었을 것이라고 전문가 들은 말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 모더나 백신의 국내 위탁생산 (CMO)에 대한 계획은 아직 결정되지 않아 GC 녹십자가 이 부분까지 따낼 수 있을 지에 향후 전망이 주목되는 부분이다. 

 

↓↓↓

출처: https://www.modernatx.com/

 

 

모더나 백신은 유전물질 '메신저 리보핵산(mRNA)'을 이용하여 개발하였고, mRNA가 외부의 충격와 온도에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영하 20도에서 보관과 유통이 가능하다. 

 

 

 

화이자의 코로나19 백신이 궁금하다면 하기 링크 참조

↓↓

화이자 백신, 일반 냉동고 보관 가능? 진실은?

 

화이자 백신, 일반 냉동고 2주간 보관 가능? 그 진실은?

< 화이자 백신, 일반 냉동고 2주간 보관 가능? 그 진실은? > 화이자 & 바이오엔테크 (Pfizer, Inc. & BioNTech)가 최근 자사의 코로나19 백신(BNT162b2)을 일반 냉동고에서도 보관 가능하다는 내용의 데이터

love-the-lif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