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국내 영국발 변이 바이러스 감염자가 5명이라는 뉴스를 보았다.
영국발 변이바이러스는 'VUI-202012/01'라는 이름으로 불리며 이 변이바이러스는 현재 덴마크, 지브롤터, 네덜란드, 호주, 이탈리아 등지로 퍼진 것으로 확인됐다.
그리고 현재 런던과 잉글랜드 남동부에서 발생하고 있는 신규 확인자의 약 60%는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된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전문가들은 이 변이바이러스는 기존의 바이러스보다 감염력이 강하기 때문에 다른 변종보다 널리 퍼질 것이라고 예견했다. 그리고 현재 코로나 19 백신이 이 변이바이러스에 어떠한 효과를 보일지 판단하기에는 너무 이르다고 말했다.
현재 영국발 변이바이러스가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화이자와 모더나가 변종 바이러스에 대하여 자사 백신의 효능 검증에 나섰다고 한다.
화이자와 모더나가 개발한 코로나 19 백신은 mRNA 계열 백신으로 자사의 백신이 변이바이러스에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증명하는 새로운 연구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특히 화이자는 자사 백신에 대하여 다양한 돌연변이 균주를 중화시키는 능력을 테스트하였고 지금까지 테스트한 모든 균주에 대해 백신이 효과적이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서 영국발 변이바이러스와 관련하여 백신의 효능을 검증하기 위하여 기존에 백신을 접종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모더나 역시 자사의 백신으로 생긴 면역력이 영국발 변이바이러스에 대하여도 보호 기능을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추후 몇 주 내에 추가 검사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