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코로나 치료제 리제네론_항체치료제, FDA 긴급사용신청>
미국 제약사 리제네론은 홈페이지를 통하여 트럼프 대통령에게 사용한 리제네론 (REGN-COV2), 코로나19 항체치료제에 대하여 2020.10.08일 FDA(미국식품의약국)에 긴급사용승인(EUA)을 신청했다고 알렸다.
리제네론은 "만약 긴급사용 신청이 받아들여지면 정부가 미국인들에게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할 것이며, 현재 5만 명의 환자에게 투여할 수 있는 분량이 있다"라고 밝혔다.
리제네론 (REGN-COV2)는 2개의 단일클론 항체(REGN10933 과 REGN10987)를 혼합한 항체 칵테일 치료제로 코로나 19를 일으키는 바이러스의 인체 감염을 차단한다. 항체 치료제는 인체에 침투한 바이러스에 대항하여 인체 면역체계가 만들어내는 단백질 항체를 이용한 약물이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어스 감염증(코로나 19)에 걸렸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현재 임상 3상 과정에 있는 리제네론 (REGN-COV2)을 FDA에 동정적 사용(Compassionate Use)을 승인받아 투여하였다.
(*동정적 사용: 현재 임상시험 진행 중인 약을 FDA로 부터 중증 응급 사례에 한하여 미승인 약을 제공하는 절차)
트럼프 대통령이 투여한 코로나 치료제인 렘데시비르와 리제네론에 관한 자세한 포스팅은 하기를 참고 바란다.
https://love-the-life.tistory.com/32
트럼프 대통령은 10.02일 코로나 19 확인판정을 받고 입원 후 사흘 만에 퇴원했다. 트럼프는 리제네론 (REGN-COV2) 항체치료제를 쓴 후 나는 즉각 좋아졌다면 극찬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아직 임상시험 3상의 결과가 확실하게 나오지 않았는데 트럼프 대통령에 의하여 이 약을 효과가 지나치게 과장되는 건 아닌지 우려하고 있다. 그리고 리제네론이 현재 FDA에 긴급 승인을 요청한 것 역시 물들어올 때 노젓겠다는 속내가 아닌지 비판도 나오고 있다.
결론적으로, 현재 리제네론 (REGN-COV2)의 FDA 긴급 승인 요청의 통과 가능성과 트럼프 대통령의 약에 대한 믿음과 극찬에 비추어 제약 바이오주들이 다시 들썩일 가능성이 높다.
관련하여 개인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는 종목은 씨젠, 부광약품, 신풍제약, 셀트리온, 영진약품, 광동제약, 제넥신
등이 있다.
그리고 현재 코로나 확산제가 다시 증가 추세를 보이면서 코로나19 진단키트에 주목할 필요가 있으며, 진단키트 관련주로는 랩지노믹스, 씨젠, 필로시스 헬스케어 등이 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코로나19 진단키트 관련 회사 및 관련주에 대하여 알아보기로 하자.
코로나19 진단키트 관련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