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ntal care, 심리학

한노인의충고, 이시대를 살아가는 젊은이라면 꼭 봐야 하는 영상

by Love_the_Life 2021. 1. 1.

나는 Youtube 알고리즘에 의하여 의의로 좋은 채널을 만나곤 한다.

그중 하나는 "이상항리뷰의앨리스"라는 youtube 채널이다. '이리앨'이라고도 불리는 이 채널은 한 남성이 자기가 생각하는 감명 깊은 사람이나 그와 관련된 책과 영상을 소개하는 채널이다. 

 

 

 

이 채널의 유투버는 말을 너무나도 조리있게 하기에 누구라도 한번 이 채널을 방문하여 한 클립이라도 영상을 본다면 무조건 구독을 할 거라고 생각한다. 물론 자기 계발이나 발전에 관심이 있는 사람에 해당하는 부분이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zmyfZl7lxV-lLZxpSJWsWQ

이상한리뷰의앨리스 Alice in WonderReview

볼만한 책이나 인물, 핵심 비법이나 노하우, 제대로 리뷰합니다. 📝 블로그: https://aliceinwonderreview.tistory.com

www.youtube.com

 

 

우선 이리앨 채널에서 최근 '한 노인의 충고'라는 클립을 보았다. 이는 유명하지 않은 그냥 일반 노인이 젊은이들에게 한 충고이다. 기존에 이런 충고들은 많이 있어왔지만, 이렇게 이 분이 youtube에 올린 '한 노인의 충고'라는 2개의 클립은 엄청난 사람들의 사람을 받게 된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www.youtube.com/watch?v=JhckVlgYZJE

 

그 이유는 자신의 어려움을 이야기 하면서 나도 이렇게 힘들었으니까 너도 열심히 해야 돼 이런 충고가 아니었다는 점이 포인트인 것 같다. 나이가 들면서 조심해야 한다고 느낀 점이 나의 기존의 생각과 경험에 갇혀 누구에게도 나의 생각이 맞다는 듯이 이야기한다는 점이다.

이 분은 젊은이들에게 포기하지 말라. 세상이 너를 등졌다고 생각하지 말라. 이렇게 이야기 하고 있다. 물론 이분은 우리가 흔히 말하는 부를 거머쥔 성공한 사람이 아니다. 하지만 중요한 점은 이분은 끝까지 자기의 믿음을 가지고 성장하기를 멈추지 않았다는 점이다.

지금 코로나로 어려운 이시기에 우리에게 필요한 사람들은 부자나 명석한 박사학위를 가진 사람들이 아닌 자신의 삶에서 발전을 멈추지 않고 포기하지 않고 나아가는 normal 한 사람들이 필요하지 않을까라는 이리앨님의 마지막 리뷰가 나에게 많은 생가할 거리를 던져주었다. 

 

 

 

댓글